Untitled Document
   
  - 이달의 NEWS
- 미리보는 복지관NEWS
- 알립니다.
- 함께하는 사람들
- 유익한 생활소식
 
 
 
12월 4일(수) 남산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19년 하반기 푸드마켓 사업지원단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푸드마켓 사업지원단 50여명을 초청하여 푸드마켓 하반기 사업보고, 우수후원자 감사장 전달, 2020년 상반기 사업계획 등 푸드마켓 사업과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주신 사업지원단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푸드마켓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우리 경로당에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중구지구 문화 봉사단>에서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점심식사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정성이 가득 담긴 맛있는 음식 덕분에 우리 어르신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활짝 폈답니다. 정성스러운 음식보다도 사랑이 가득 담긴 따뜻한 마음 덕분에 더 훈훈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을 베풀어주신 적십자 중구지구 문화 봉사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남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9 까치평생노인대학 종강식"을 진행하여 노인대학 회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까치평생노인대학 회원으로 일년간 근면하고 성실하게 활동하신 분들께 근면상, 모범상, 수료증을 수여하고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항상 까치평생노인대학에 큰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신상윤 관장님께서는 무엇보다 회원들의 건강을 당부하시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남산복지관을 이용하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동안 까치평생노인대학을 이끌어 오시느라 애쓰신 정해순회장님도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않았던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셨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까치평생노인대학 회원들과 함께하며 좋은 수업을 해주신 한글교실, 노래교실, 탁구교실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어르신들이 보다 더 행복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년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2월 12일(목) 중구 내 비구직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이룸플랜> 사업 대상자와 대상자 가족 20명은 연말맞이 문화 체험을 하였습니다. 수성아트피아에서 '크리스마스 칸타타' 뮤지컬 관람 후, 인근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이번 가족관계강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상자 가족 간 유대감 증가와 더불어, 사업 대상자 어머님들 간의 친목이 무척 향상되었습니다.

 
 

12월 민관합동 전문가사례관리 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총17명의 자문위원, 협력기관 위원, 기본위원이 참석하여 이전 사례 진행사항 보고 및 추가 자문에 대한 실질적인 자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사례발표 케이스는 민관합동 전문가사례관리회의를 통해 적절한 자원연계로 성공적인 주거 및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발표케이스는 무연고 치매 대상자의 성년후견인제도에 대한 민․관의 역할분담 및 기관별 서비스연계로 문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사례관리의 전문성을 높이고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2019년 연말을 맞이해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을 위해 함께하시는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을 모시는 사업보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류규하 중구청장님께서 참석하시어 축하와 격려를 해주셨답니다. 한해동안 수고해주신 자원봉사, 후원자분들에게 감사패를 드리고, 2019년도에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관장님과 직원들의 특별공연도 있었습니다. 남은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2020년에도 행복한 남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해주세요.

 
 
 
 
 
 
 
Untitled Document